✔ 안심하고 믿고 맡길 간판업체 없을까?
✔ 디자인 땜에 걱정인데
속 시원하게 내 디자인을 전문성 있게 만들어줄 사람 없을까?
✔ 인테리어 하느라 정신없는데 용어도 어렵고
금액대가 얼마인지도 모르겠다…
앞에서 한 번이라도 고개를 끄덕이셨다면 잘 들어오셨습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분이라면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이거나 기존 간판이 마음에 안 들어 오신 분들이라 생각합니다. 간판 의뢰를 마음먹고 해보려고 했지만, 많은 어려움을 느끼고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필요한 간판 디자인으로 “매출을 올리는 방법” 이 무엇인지 설명을 드려보고자 합니다.
– 이 글을 읽고 단 3분 만에
얻을 수 있는 이득 2가지 –
1. 간판과 매출 상승이 직결되어 있는 ‘인사이트’를 얻는다.
2. 고객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간판을 정확하게 알게 된다.
3. 어떤 곳에서 간판 시공을 맡겨야 하는지 정확히 알게 된다.
” 아니 간판이랑 저희 가게 매출이랑 도대체 무슨 상관이 있다는 말씀이시죠? “
” 서비스와 음식의 맛이 최우선이 아닌가요? “
당연히 맞습니다. 어떤 매장을 오픈하시던, 본질을 잃지 않아야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고객에게 물건을 팔 때는 ‘노출’이 되어야 합니다.
지나가는 학생도 물을 살려고 CU 편의점이나 세븐일레븐 같은 깔끔하고 세련된 편의점을 이용하지, 동네 구멍가게를 가지 않습니다.
동네 구멍가게의 물과 편의점 물은 똑같은데 말이죠.
왜냐하면 ‘ 저곳은 딱 봐도 별로일 것 같아 ‘라고 인식이 되어버리는 편견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맛있는 곳이라고 해도, 아무리 서비스가 좋다 하여도 돈을 조금 아끼고자 했던 것이 사장님의 매출을 갉아먹을 수 있습니다.
사장님께서 최상의 서비스와 퀄리티를 한 번 꺼내보지도 못하는 상황이 생기게 되는 것이죠.
인테리어 528건과 300건의 간판 시공을 하면서 느낀 것이 있습니다. 다소 충격적일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에는 돈을 아끼지 않지만, 간판에는 돈을 아끼려고 한다는 겁니다.
종종 저에게 공사를 맡겼던 사장님들이 전화가 오는 경우가 있는데, 폐업을 고민하시는 대표님들은 이런 말을 자주 하곤 하십니다.
” 저희 집 음식이 저쪽 집에 보다 훨씬 맛있는데, 이상하게 우리 가게는 안 오더라고요 “
” 제 제품은 전국 최고인데, 일단 방문을 하지 않아서 고민이 많습니다 “
그때, 저희는 이렇게 말합니다.
사장님
간판이 중요하다고 말씀드렸죠.
지금이라도 고객이 올 수 있도록 하는
” 매출 상승 간판”을 설치하세요.
변화하게 되실 겁니다.
돈 버는 간판, 용샘
여기까지 읽으신 분들 중에서도 “아무리 그래도 간판이랑 매출이랑 상관이 있다는 게 좀…”
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읽으신 똑똑한 사장님이라면 아래의 글을 읽으면 충분히 납득되실 것 같습니다.
간판의 본질을 아시게 될 겁니다.
사장님
간판이 중요하다고 말씀드렸죠.
지금이라도 고객이 올 수 있도록 하는
” 매출 상승 간판”을 설치하세요.
변화하게 되실 겁니다.
소비자가 똑똑해지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고객들은 싸다고 소비하는 것도 아니며,
이쁘다고 소비하는 것도 아닙니다.
또한 소비가 가장 많은 2030세대들은 그 제품과 서비스의 가치나 특별함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간판 업계 사람들은 어떨까요?
80% 이상의 비전공자, 40,50대 분들이 이 업계를 장악하고 있습니다. 기존 업체들은 트렌디하면서 매장의 가치와 특별함을 녹여낸 디자인을 만들어낼 수 없다는 것입니다.
또한 패션디자인과, 조경 디자인과, 웹디자인과 같은 전공자들도 간판 디자인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 저희 간판 참 잘하는 집은 산업디자인과 출신 10년 차 경력이 있는 디자이너가 직접 디자인합니다.
이러한 디자인이 아래와 같은 반응을 소비자에게 이끌어낼 수 있는 것이죠.
” 오 저 매장 좋아 보이는데? 한 번 가볼까? “라는 생각이 드는 것처럼 말이죠.
소비자가 좋아하는 디자인과 사장님의 브랜드 가치를 녹여 정확하게 겨냥하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그저 예쁜 간판은 고객의 발걸음을 멈추게는 만듭니다. 하지만, 저희의 매출 상승 간판은 고객의 발걸음을 들어오도록 만듭니다.
이 작은 차이가, 옆집 앞집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방법인 것이겠죠.
내가 10년, 20년을 보낼 매장이 될 수 있고, 내 가족, 내 꿈을 이룰 수 있는 이 매장의 얼굴을 깎아내리지 마시고 ‘매출’에만 신경 쓰는 사장님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간참잘은 무조건 ‘매출 증가’에만 포커스를 둡니다.
저희 회사에 간판을 의뢰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저희의 블로그 글을 모두 읽으시고 간판을 제작하신다면
‘ 와 … 절대 간판으로 실수하는 일은 없겠구나.’라고 생각이 절로 드실 겁니다.
마지막으로 드리고 싶은 말
요즘 불경기라는 말이 무색하게 저희 간판 참 잘하는 집의 문의가 꾸준하게 들어오고 있습니다.
한 분 한 분 정성스럽게 상담을 드리고 싶지만 제 몸이 하나라 모든 분들과 상담을 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저희는 시공의 퀄리티를 위해 한 달에 한정된 수량만 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용쌤에 대해 더욱 자세하게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